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사회적경제 활성화 다짐
상태바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사회적경제 활성화 다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과 MOU 체결
사진=메트라이프생명
사진=메트라이프생명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송영록)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오전에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황애경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이사와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두 기관은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경제조직을 공동으로 발굴 및 육성하는 등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의 '인클루전 플러스' 프로그램과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의 '사회적경제 성장-도약패키지' 프로그램 상호 홍보, 사회적경제조직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추진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활동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인클루전 플러스는 신체적, 정신적, 금융생활적으로 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금융포용(일자리 창출 포함) 및 헬스케어 솔루션을 가진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비영리기관 등 사회혁신기업을 선발하고 투자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황애경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이사는 "그동안 메트라이프 재단은 꾸준히 사회혁신 조직의 성장을 지원하며 DEI(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실천에 앞장서 왔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긴밀한 교류를 이어가며, 역량 있는 사회적경제조직 및 소셜벤처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