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는 '플레이엑스포'(PlayX4)에 참가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스토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부스를 운영하며 관람객과 창작자들을 맞이한다. 플레이엑스포 스토브 부스는 인디 게임 창작자들을 위해 유저와 소통할 기회와 부스 내 스토브인디 라운지에서 예비·현업 인디 게임 창작자들을 위한 상담을 제공한다.
부스 방문객은 게임 이용권, 굿즈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모니터, 애플워치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룰렛 뽑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플레이엑스포 현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인디 게임 팬들을 위해 온라인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토브인디 x 플레이엑스포' 전용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한다.
플레이엑스포는 오는 23일부터 4일간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인디 게임, 추억을 되살릴 만한 게임을 비롯해 게임과 관련된 장비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인디 게임사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비즈매칭에 다양한 해외 바이어들도 참여한다. 진로나 취업을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대형 게임사와 연계한 취업 설명회도 개최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