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IP) 맞춤형 컨설팅과 출원비용 지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발명진흥회 강원지부 (강원서부지식재산센터)는 중소기업의 지식재산에 대한 종합 지원을 위해 '2022년 강원도 지식재산(IP) 첫걸음 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기업이 지식재산(IP)에 대해 애로사항이 있거나 어려움이 있을 때 상시 해결해 주는 '지식재산 컨설팅 사업'과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 등의 출원을 지원하는 '지식재산 권리화 사업'으로 나눠 진행한다.
'지식재산 컨설팅 사업'의 지원내용은 브랜드개발, 디자인개발, 특허에 대한 기술동향조사, 홍보영상물 제작 등을 지원하고 '지식재산 권리화 사업'은 지식재산권을 출원하는 경우 소요되는 비용 중 일부를 지원하게 된다.
강원도와 춘천시, 홍천군, 인제군, 양구군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해당 시군에 소재한 중소기업과 개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개인은 강원서부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공고 내용을 확인하고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발명진흥회 김승보 강원지부장은 "장기간 코로나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들에게 지식재산이 기업 성장의 중요한 무기가 될 것"이라며 "한 단계 도약‧발전을 위해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Tag
#한국발명진흥회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