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밀착형 사회적 가치 실천
성남이로운재단과 민관공 협업모델 구축키로
성남이로운재단과 민관공 협업모델 구축키로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 이하 '한난')는 성남시 사회적경제 창업 보육센터에서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최민경), '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최병주)과 성남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난이 지역기반의 사회적경제기업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지속적인 민·관·공 협업모델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한난은 지난해 6월 경력단절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성남시여성비전센터와 협약 체결을 통해 성남지역 여성 창업역량강화 및 창업생태계 조성을 지원, 9개 여성창업기업을 육성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원범위를 사회적경제까지 확장, K-뉴딜 분야와 자원순환, 아동보육, 환경 등 생활밀접 분야의 설립 초기 11개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 육성하고 향후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아이템에 대한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성남시 창업보육센터 입주시 우선선발 특혜를 제공하고 한난 전문가들을 활용해 창업에 필요한 재무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적인 자립기반 마련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윤지현 한난 사회가치혁신실장은 "한난은 사회에 이로움을 주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역 중심으로 육성 및 성장시켜 지역밀착형 뉴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Tag
#한국지역난방공사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