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아트경기 팝업갤러리 '업클로즈 02 : @펜트하우스' 개최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아트경기 팝업갤러리 '업클로즈 02 : @펜트하우스'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9일부터 5일 간 호텔 최상층 펜트하우스에서
아트경기 팝업갤러리 선보여
회화, 조각, 미디어아트, 오브제 등
현대미술 10인의 다채로운 작품으로 구성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이 도내 미술시장 활성화 도모를 위해 추진하는 '2021년 경기 미술품 활성화 사업(아트경기)'의 일환으로 팝업갤러리 '업클로즈02 : @펜트하우스'(이하 업클로즈02)를 19일부터 23일까지 안다즈 서울 강남 호텔 17층에 위치한 스카이테라스에서 개최한다. 

아트플레이스(대표: 홍소미) 기획의 업클로즈02는 2020년 11월 성황리에 마친 '업클로즈01'에 이어 올해 두 번째 팝업갤러리를 선보인다.

전시가 진행되는 안다즈(Andaz)는 글로벌 호텔 체인 하얏트(Hyatt)의 럭셔리 브랜드 호텔로 유동인구가 많고 소비가 활발한 문화상업의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다.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펜트하우스 내부에 미술작품을 위치해 인테리어 아트하우스(art house) 형태로 구현해본다. 전시명인 '업클로즈(UP CLOSE)'는 '더 가까이 다가가기'라는 의미로 기술이 발전할수록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지키고 손으로 느껴지는 촉감을 소중히 하고자 하는 이번 전시의 방향과 맞닿아있다. 

이번 전시는 1973년 뉴욕현대미술관(MoMA)의 펜트하우스에서 미술시장을 활성화와 콜렉션 문화 정착을 목표로 열렸던 전시 'IMAGES'에서 영감을 얻었다.

반세기가 지난 2021년, 안다즈 펜트하우스에서 아트경기 작가 및 협력사 추천작가 총 10인(권순익, 김우진, 서호성, 윤종석, 이경미, 이한정, 정인혜, 지승민, 차규선, 한진수)의 회화, 조각, 미디어아트, 오브제 등 다채로운 장르의 작품을 선보인다. 관람객은 미술과 음악, 그리고 최상의 디자인과 건축이 만나는 공간에서 특별한 예술체험을 만끽할 수 있다.

전시기간 동안 경기도민을 위한 부대행사를 마련, 미술계 전문가와 직접 만나봄으로써 보다 미술시장에 친숙해질 수 있는 아트렉처가 진행된다. 강연에는 △'고양이 작가'이자 아트경기 작가인 이경미 △김아미 아트디렉터 및 △문소영 미술전문기자가 초청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한 관람을 위해 전시 관람 및 부대행사 참석은 사전예약으로 시간별 인원을 제한해 진행한다. 사전예약은 모바일이나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아트경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