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증권 "미스터블루, 에오스레드 해외출시로 리레이팅 전망"
상태바
상상인증권 "미스터블루, 에오스레드 해외출시로 리레이팅 전망"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5월 10일 08시 5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상상인증권은 10일 미스터블루에 대해 실적 개선과 게임사업부 성장을 기반으로 기업가치 제고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종원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2021년 2분기 에오스 레드의 신규 시장 진출 및 우호적인 콘텐츠 제반환경 고려 시, 주가의 중장기적 우상향 추세를 전망한다"며 "웹툰+게임 2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전략적 투자처로서의 재평가가 주가에 투영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미스터블루 웹툰 사업에 대해 이종원 연구원은 자체 제작 웹툰 출시로 만화 콘텐츠 사업부의 안정적 매출 성장이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미스터블루의 플랫폼 누적 회원수는 3년간 연평균 20%가량 증가해 2021년 상반기 기준 600만명 수준이고 플랫폼 내 건당 평균 결제금액은 15000원 수준으로 점진적 증가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종원 연구원은 미스터블루 자체 개발 게임인 에오스 레드의 흥행 모멘텀도 유지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상반기 이후 동남아, 중국, 북미 등 글로벌 런칭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기 출시된 모바일 게임 에오스 레드의 국내 및 대만에서의 흥행력은 이미 확인된 바 있다고 밝혔다.

상상인증권은 미스터블루 투자포인트로 ▲자체 제작 스튜디오를 통해 IP를 내재화해 추후 영업이익률 향상 전망 ▲2019년 4분기에 진행된 정액제 가격 인상 후 가입자 이탈 등 부작용이 크지 않아서 안정적 매출 유지 ▲3분기 동남아를 필두로 북미, 중국 등 에오스 레드의 해외 퍼블리싱 지역 순차적 확대에 따른 해외 성장 모멘텀을 꼽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