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서울어워드 선정 상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개최한 Trade Bridge Conference(이하 TBC) B2B 매칭상담회가 5일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TBC는 중소기업의 국내외 유통 및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한 전략 부서인 SBA 국제유통센터 판로지원팀에서 추진하는 B2B 매칭상담회 브랜드로, 지난해 11월 론칭 이후 분기별 1회 진행하고 있다.
이번 TBC B2B 매칭상담회는 국내외 유통, 수출 판로를 보유한 글로벌 바이어 26개사와 중소기업 130여개사 등 약 160여 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3월 22일(월)부터 26일(금)까지 서울 강서구 등촌동 소재 국제유통센터에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진행했다.
직매입 바이어부터 플랫폼 MD, 국제무역인 등 SBA가 2월부터 민간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직접 초청한 SBA 핵심 바이어들은 B2B 매칭 상담 진행을 위해 사전에 서울어워드 상품을 보고 매칭 상담을 희망하는 상품을 선정한 뒤 매칭 상담을 진행했다.
이에, SBA 핵심 바이어와 리빙과 패션, 식품, 가전/디지털,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울어워드 상품을 보유한 우수 중소기업 간 총 185회의 매칭 상담을 진행하는 성과를 얻었다.
이와 함께 지식재산/법률, 투자/융자, 수/출입관세, 마케팅 등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분야에서의 1:1 전문가 컨설팅과 유통, 마케팅 세미나 등의 부대행사를 마련해 참가 기업의 호평을 얻었다.
김용상 SBA 마케팅본부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TBC B2B 매칭상담회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이 국내외 판로를 개척하는 성과를 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지속적으로 중소기업 상품 정보를 제공하여 참석 바이어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중소기업 상품 소싱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