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전라북도 선정 예비사회적기업이자 '건강한 가정공동체,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 것을 비전으로 부모교육, 부모상담, 청소년 교육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플로잉컴퍼니가 베이비 마사지를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블랭킷 '쭈욱쭈욱'을 출시했다.
플로잉컴퍼니에서 개발한 쭈욱쭈욱은 이중 오가닉 코튼원 단으로 머리, 가슴, 배, 팔, 다리 등의 마사지 방법을 디자인하여 쉽게 베이비 마사지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반대쪽에는 아기곰, 기차, 자동차 등을 패턴으로 그려 넣어 기존의 유아블랭킷처럼 낮잠이불, 햇빛 가리개, 속싸개, 수유 가리개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쭈욱쭈욱은 오가닉 코튼 원단을 사용했는데, 이는 국제 오가닉 섬유 기준협회의 GOTS 인증을 받은 친환경섬유원단이다.
탄력성이 풍부하고 부드럽고 보온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흡수성이 좋아 약한 피부를 가진 신생아와 유아들에게 적합하다.
영유아기 시기에 아기들은 몸도 마음도 급격하게 성장한다. 이 시기에 아이들은 스킨십을 통해 부모의 사랑을 느끼고, 이를 통해 아이는 정서적인 안정을 느낀다.
또한 마사지 시간에 이루어지는 아이와 부모의 대화는 돈독한 유대감을 형성하게 한다. 베이비 마사지는 아이와의 신체적 접촉을 통해 피부, 근육을 움직여 혈액순환을 돕고 신체 발달을 도울 뿐 아니라, 자극을 통해 두뇌 발달도 촉진시킨다.
플로잉컴퍼니 관계자는 "육아 경험을 바탕으로 부모 교육과 연계할 수 있는 교육 컨텐츠를 구상 중에 애착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던 베이비 마사지가 떠올랐다"며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플로잉컴퍼니 블로그 또는 인스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