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보드, 인공지능 누끼따기(이미지 배경 제거) 기능 정식서비스 시작
상태바
망고보드, 인공지능 누끼따기(이미지 배경 제거) 기능 정식서비스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리아모어소프트
사진제공= ㈜리아모어소프트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디자인 작업에 있어 대표적으로 번거롭고 까다롭다고 꼽히는 누끼따기(이미지 배경 제거)를 한층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가 오늘(10일) 정식 시작된다.

㈜리아모어소프트(대표 심재홍)의 쉬운 디자인 플랫폼 '망고보드'(Mangoboard)'가 선보인 이미지 배경제거 기능 서비스는 11월 18일 베타서비스를 선보이고 이 과정에서의 개선 작업을 완료해 서비스를 정식으로 론칭했다.

사진의 배경을 제거하여 배경을 투명하게 하는 이미지배경제거 작업은 여러 다른 배경의 이미지 위에 배경을 제거한 이미지를 삽입함으로써 다양한 디자인에 활용되고 있다. 이 이미지배경제거 작업은 포토샵 등의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에 반해 망고보드의 금번 서비스는 웹사이트 상에서 사용 가능한 이미지에디터를 통해 인공지능 AI에 의해 원클릭으로 한 번에 배경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해 그래픽 프로그램을 다루지 못하는 이들도 쉽게 누끼따기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기존의 해외 개발사의 사이트에서도 유사한 서비스를 찾아볼 수 있지만 무료로 사용할 경우 HD보다 낮은 해상도의 결과물을 얻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망고보드 서비스에서는 Full HD 이상의 고해상도로 배경이 제거된 사진을 받아 망고보드 안에서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망고보드에서 사진의 배경을 제거하고 난 뒤 원하는 색상의 외곽선을 이미지 가장자리에 두르게 할 수도 있는데, 이는 유튜브 썸네일 등에서 웹툰 분위기의 디자인을 만들 때 유용하다.

사진제공= ㈜리아모어소프트
사진제공= ㈜리아모어소프트

㈜리아모어소프트 양창용 개발이사는 "망고보드 이미지배경제거 서비스에 독자적인 연구에 의해 개발한 인공지능 AI를 적용함으로써 베타서비스 당시보다 더욱 정교하고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배경제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외 개발사 사이트들도 있지만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된 망고보드의 배경제거 기능만의 특장점이 있고 현재도 성능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 중인 만큼 업그레이드 될 서비스를 기대하셔도 좋다"고 전했다.

㈜리아모어소프트 심재홍 대표 역시 "2016년 10월 서비스 출시를 한 후 누구나 디자인 작업과 동영상 제작을 쉽게 할 수 있게 하도록 꾸준히 서비스 향상에 주력해 왔다"며 "각종 디자인 템플릿과 동영상 템플릿뿐만 아니라 비슷한 이미지를 자동으로 찾아 주는 기능, 텍스트만으로도 디자인을 완성시키는 효과 등 사용자가 편리하게, 쉽게 그리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개발을 진행해 왔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