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육수 재료의 종류와 비율, 우리는 시간이 맞춰지지 않으면 떫거나 쓴맛이 나는 국물 요리는 많은 사람이 어려워하는 메뉴다. 그러나 최근에는 티백 하나로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다시팩을 구입할 수 있어 누구나 요리 마니아로 거듭날 수 있다.
다만, 원물을 갈아 만든 분쇄 제품과 원물 그대로 넣은 제품은 저마다 장단점이 있기에 꼼꼼히 살펴보고 골라야 한다. 분쇄 다시팩은 국물을 빨리 우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재료에서 우러난 깊고 깔끔한 맛을 원한다면 원물 다시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시중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원물 다시팩으로는 '천해무 다시팩'이 있다. 천해무 육수팩은 멸치, 다시마 등의 재료를 번거롭게 준비할 필요 없이 다시팩 하나면 깊고 깔끔한 맛의 육수를 낼 수 있도록, 식품 전문가와 20년 경력의 한식 셰프가 100% 국내산 재료만을 원물로 만능멸치육수 내는 법을 개발했다.
이에 집에서 간단한 요리를 할 때나 자취생 간단 요리 시에 누구나 감칠맛 나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해당 제품에는 100% 국내산 재료인 멸치, 새우, 밴댕이(뒤포리), 다시마, 무, 미역, 버섯 등 엄선된 재료만이 사용되며,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황금 비율로 혼합하여 제조된다.
특히, 국물용 구운 무의 제조 방법에 관한 특허 기술을 적용해 자연조미료 천해무 다시팩은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국물 맛을 자랑한다.
팩에 원물을 담을 때는 부서지지 않도록 수작업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산지에서 직접 재료를 수급해 생산부터 유통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이에 합리적인 가격대에 활발한 판매를 이어가고 있으며, 개인 소비자는 물론이고, 대량 생산과 맞춤 주문 생산(OEM, DEM)을 원하는 기업으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2020 브랜드 가치 평가 1위 대상과 한국소비자만족브랜드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까지 거머쥐었다.
업체 관계자는 "천해무 다시팩만 있으면 만능멸치육수를 만들어 자주 접하는 된장찌개부터 어묵국, 멸치다시마육수, 샤브샤브육수, 잔치국수육수, 백종원북어국 등 다양한 국물 요리에 도전할 수 있으며, 1인 가구부터 자취생 간단 요리 재료를 찾는 자취생, 주부까지 많은 소비자에게 다시마육수, 멸치육수로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천해무는 뛰어난 기술력을 갖춰 2016년 하이서울 우수 상품 브랜드 어워드와 중소기업진흥공단 HIT 500에 선정된 바 있으며, 홈쇼핑 방송과 OEM, 친환경 매장, 온라인 등은 물론이고 중국과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