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매운갈비찜을 주력으로 전국에 가맹점이 확대되고 있는 외식업창업 브랜드 '짚신매운갈비찜'의 아산용화점이 새롭게 오픈되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오픈과 동시에 많은 고객이 방문해 단숨에 성공 사례 매장으로 떠오르며 브랜드 주력 매장이 됐다.
'짚신매운갈비찜'의 아산 지역 첫 매장으로 문을 연 아산용화점은 '짚신매운갈비찜'이 추구하는 아이덴티티를 살리며 편안하면서도 익숙한 매장과, 본사에서 추구하는 맛있게 매운 맛에 최적화된 레시피로 만드는 주력메뉴인 매운갈비찜으로 오픈 직후부터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짚신매운갈비찜' 운영사인 한식창업 전문기업 ㈜음식생각(대표 김달회) 본사에서는 아산용화점의 초반 인기가 예상치를 넘어선 수준으로 이를 계기로 추후 추가 지점 확정 시 적정 수요 지역에 최적화된 매장 분석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아산용화점은 기존 매장에서 인테리어 리모델링으로 새롭게 구축된 곳으로, 주방을 그대로 살리고 기타 부분들도 리모델링을 통해 오픈함으로써 업종전환 시 최소한의 창업 비용을 들일 수 있는 표본으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를 갖는다.
아산용화점에 적용된 인테리어는 짚신매운갈비찜에서 새로 진행한 신규 인테리어로 이전 매장보다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분위기가 특징이다. 밥집에 가까웠던 이전 인테리어 컨셉과 달리 조명의 조도를 낮춘 아늑한 분위기로 고급스러운 술집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실제로 아산용화점의 주류 매출 비율이 타 매장에 비해 높게 나오고 있어 인테리어의 변화가 테이블 단가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독자적인 레시피로 중독성 있는 맛을 구현하고 한식창업 초보라도 쉽게 익혀 조리 및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한 점도 가맹점들이 선호하는 요소로 꼽힌다.
창업 시엔 본사 수퍼바이저가 방문해 토탈케어 서비스와 사후관리를 통해 장기적으로 어려움 없는 매장 운영이 되도록 지원한다. '짚신매운갈비찜' 아산용화점 역시 이런 과정이 적용되어 성공적인 오픈과 초기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 측 분석이다.
업체 담당자는 "어려운 사회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인 가맹점 출점이 이어지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아산용화점은 대표적인 성공 매장 사례라 할 수 있다"라며 "이런 성공 사례를 기본으로 추가 오픈 될 매장에도 그대로 적용해 성공 사례를 이어가도록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