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 7.3 업데이트 진행 및 PCS1 승자 예측 이벤트 시작
상태바
펍지, 7.3 업데이트 진행 및 PCS1 승자 예측 이벤트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펍지주식회사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7.3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메인 메뉴에 이스포츠 탭이 추가돼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 이하 PCS) 1, 2'와 관련된 각종 소식 및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탭에서는 권역별 참가팀 정보 및 누적 순위, 대회 일자별 스탯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PCS1의 승자를 예측하는 이벤트인 'Pick'Em 챌린지'는 7월 2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Pick'Em챌린지 이벤트는 경기 시청 또는 인게임 아이템 구매로 투표권을 획득해 PCS1의 승자를 예측하고 성공 시 보상을 받는 이벤트로, 아이템 판매 수익의 25%는 4개 권역에 동일하게 배분한다. 12.5%는 우승 상금에 추가하고 나머지 12.5%는 각 팀에 나눠 모든 팀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투척 무기 'C4'가 추가됐다. 반경 25m 이상의 넓은 폭발 범위를 자랑하는 C4는 에란겔, 미라마, 사녹, 비켄디 총 4개 맵에서 스폰된다. 일반 투척 무기와 사용법이 동일하나 투척 거리가 매우 짧고 설치 후 16초가 지나면 폭발하는 특징이 있다. 벽을 관통하는 강력한 폭발력을 자랑하며, 건물 표면 및 차량에 부착할 수 있다.

대대적인 차량 밸런스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차량 폭발 지연 메커니즘 도입으로 차량 내구도가 0에 도달해도 즉시 폭발하지 않고 5초 후 폭발한다. 단, 레드존, 판처파우스트 등 높은 폭발 데미지를 받으면 즉시 폭발하기도 한다. 차량 부위별 피해량 세분화 시스템은 버기, 다시아, UAZ, 미라도, 픽업트럭 등 일부 차량에 적용되며, 엔진/차체/지붕 세 가지 차량 구획에 따라 피해도가 달라진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