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코로나19 영향으로 외출을 자제하는 요즈음, 집에서 모든 일을 해결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집 밖을 나가지 못해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가정용 운동기구가 주목받고 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이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다양한 가정용 운동기구 중에서도 스텝퍼, 실내자전거 등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스텝퍼는 계단 오르내리기를 제자리에서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기구이다. 스탭퍼 운동 효과로는 근력 운동과 체지방 감량을 볼 수 있고, 처진 힙을 업시켜주는 유산소 운동기구이다. 실내자전거는 실내에서 트레이닝용으로 사용되는 바닥에 고정된 자전거로, 다리 근육과 지구력을 발달시키기 위해 이용하며 무릎 관절에 대한 부담이 적은 유산소 운동이다.
스탭퍼 운동 효과와 실내자전거 운동 효과로 스텝퍼, 실내자전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 이와 함께 트레드밀인 러닝머신도 주목받고 있다.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런닝머신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러닝머신은 천천히 걷기, 조깅, 달리기 등 자신의 체력 수준에 따라 속도를 임의로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고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유산소 운동기구이다.
이러한 가운데 무진동 트레드밀로 층간소음 걱정 없는 '해피런 런닝머신'이 주목받고 있다. 해피런 런닝머신은 런닝머신 바퀴에 형성된 6개의 공기층이 운동 시 발생하는 진동을 지속적으로 흡수시켜 탁월한 보행감과 층간소음 감소를 느낄 수 있다. 대형 바퀴 채택으로 충격량에 비례해 머신 전체가 운동 방향에 맞춰 앞뒤로 움직이며 충격을 분산시켜준다.
해피런 관계자는 "해피런 런닝머신은 최고급 벨트 사용으로 안정적이고 편안한 운동을 할 수 있으며 세이프 드롭다운 시스템으로 기계를 펼칠 때 계속 손을 대지 않아도 천천히 하강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런닝머신이다."라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해피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