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환불팩토리'는 구글·애플 모바일게임 환불 대행 전문업체다. 환불 팩토리는 모바일 게임 대행 전문업체 중에서도 이용자 아님 후불제를 택하고 있어 많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이에 환불팩토리는 기존의 수수료율을 30%로 낮춰 진행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환불 팩토리를 통해 진행할 수 있는 환불 가능 게임은 플라스 M 환불,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환불, 기적의 검 환불, 리지니 2 레볼루션 환불, 클래시 오브 클랜 환불 등으로 다양하다.
환불 진행 방법은 환불 팩토리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을 신청한 후, 간편신청서를 바탕으로 전문 상담사가 1:1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을 통해 환불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견적을 받을 수 있다. 구글 모바일 게임은 65일 이내, 애플 모바일 게임 환불은 60일 이내에 완료될 수 있도록 베테랑 전문가들이 힘을 합친다.
환불 팩토리는 상담에서 처리까지 고객과 전문가가 1:1로 진행하고, 환불이 완전히 완료된 후 수수료를 청구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있다.
환불팩토리 관계자는 "모바일 콘텐츠 산업이 발달하면서 지나친 과금 유도, 낮아지는 퀄리티 등 다양한 불만사항으로 환불을 요구하는 유저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개인이 환불을 직접 요구하면 처리가 굉장히 늦어지거나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 이럴 땐,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선불 수수료를 요구하는 기업은 피하는 것이 좋다. 후불 수수료로 안전하게 거래해야 하며, 이번 기회에 '환불 팩토리'의 30% 할인 이벤트를 만나봤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환불 신청 방법과 할인 이벤트 내용은 해당 업체의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