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3분기 영업익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
상태바
이지케어텍, 3분기 영업익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2월 10일 15시 1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의료IT 서비스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 위원량)이 3분기 별도 재무제표 기준 실적이 매출액 194억원, 영업이익 7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6.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3분기 누적으로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4% 증가한 460억원을 기록하고 영업손실은 20억 원으로 상반기 적자폭을 축소했다.

회사 관계자는 "상반기에 이어 운영 및 관리 부문에서 안정적인 수주 매출을 기록했으며, 충북대 차세대의료정보시스템 구축사업 등 개발 매출도 더해져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제20기 3, 4분기 신규 프로젝트 수주잔고가 늘고 있어 올해 매출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다만, 연초 계획했던 선제적인 투자의 일환인 인력 충원과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비용 등이 확대돼 영업손실은 지속됐다"며 "올해부터 국내 안정적인 운영 및 개발 매출을 기반으로 미국, 일본 등 수익성이 높은 해외사업의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올해는 중동 및 미국 지역의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일본 등 신시장을 개척해 해외사업을 확대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이와 더불어 정밀의료, AI 분석, 빅데이터 플랫폼 등 바이오 헬스 분야의 유능한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당사의 성장동력을 다각화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