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종희 KB손보 사장 내정자 "변화·혁신 현장에서 실천해야"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 내정자는 '2016 경영전략회의'에서 "이 자리에서 가슴 속에 새긴 변화와 혁신에 대한 의지를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18일 KB손보에 따르면 양 내정자는 경영전략회의 연설에서 "KB손보의 현재를 이끄는 주역들과 함께 회사의 비전과 전략, 계획에 대해 공유하고 고민할 수 있는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번 회의에는 KB손보 임원∙부서장 200여명이 참여해 올해 도약을 위한 전략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들은 사업∙채널별 경영계획과 해외사업, 소비자 전략 등 전사적인 경영전략에 대해 공유했다.
KB손보는 핵심 채널인 전통채널의 고능률화와 함께 신성장 동력인 다이렉트 채널의 웹∙모바일 중심 영업환경을 구축하며 '스탠드얼론'(Stand Alone) 전략에 집중할 예정이다.
아울러 비즈니스 라인별로 핵심 역량을 지속적으로 개발∙심화해 수익성을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사업비 구조를 개선해 생산성 향상도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KB손보는 이를 바탕으로 회사의 비전인 '최적의 위험보장과 종합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비자 선호도 1등 보험사'가 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