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스타워즈 테마로 '제3회 웹툰 원화전' 진행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은 서울옥션과 함께 내달 30일까지 서울 종로구 삼청동 웹툰 아트하우스에서 웹툰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그 이전의 이야기'를 테마로한 '제3회 웹툰 원화전'을 진행한다.
11일 카카오에 따르면 이번 원화전에서는 웹툰 '스타워즈'의 작가인 '홍작가'가 구현한 스타워즈의 명장면들이 디지털 프린트, 포스터 등의 아트 작품을 통해 공개된다.
주인공 루크 스카이워커의 고뇌가 담긴 모습, 등장인물인 랜도가 조종하는 팔콘호가 2번째 데스스타 중심부를 폭파시키고 탈출하는 모습 등 웹툰에서 볼 수 없었던 긴장감 넘치는 장면들도 원화로 만나볼 수 있다.
전시에는 스타워즈 공식 라이센싱 상품의 콜라보 전시도 같이 진행돼 몰입감을 더한다. 스타워즈 관련 각종 레고 세트와 광선검 상품, 완구세트 등을 한 자리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티셔츠, 종이인형 상품은 각종 아트 작품과 더불어 현장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웹툰 스타워즈는 다음웹툰과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웹툰 '어벤져스: 일렉트릭 레인'에 이어 '영화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콘셉트로 영화와 웹툰의 접목을 시도한 2번째 프로젝트다.
지난 4월부터 다음웹툰에서 연재 시작한 이 웹툰은 오는 17일 개봉을 앞둔 영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지난 이야기이자 스타워즈 오리지널 3부작인 에피소드 4~6에 해당하는 내용을 작가의 시선으로 재해석해 보여주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원화전은 카카오가 다음웹툰 작가와 독자 간의 소통 확대를 위해 조성했다"며 "영화와 웹툰, 아트의 접목을 시도함으로써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