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팀] 서희건설(회장 이봉관)이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193-14번지 일원에 시공예정인 '신천동 서희스타힐스'가 조합원을 모집중이다.
'신천동 서희스타힐스'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지하2층~지상 29층, 총 374세대의 공동주택과 오피스텔 96실로 구성될 예정이다. 최근 매매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 75㎡, 84㎡의 실속 있는 중소형 평형대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아파트 주변에는 신천이 흐르고 범어시민체육공원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동대구 세무서, 대구동부 소방서, 우체국, 이마트, 롯데마트도 가까이에 위치해 있어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또한 신천초등학교, 청구고등학교, 대구중앙 중고등학교, 경북대학교 대구캠퍼스 등 학교가 밀접해 있어 아이들 교육에도 좋은 입지를 자랑한다.
'신천서희스타힐스'가 들어서는 대구 신천동은 대구지하철1호선 신천역과 동대구역을 끼고 있는 더블 역세권으로 동대구 기차역은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되고 있어 신세계백화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서기 때문에 미래 가치가 기대된다.
복합환승센터 인근 지역은 기본적으로 대중교통간의 환승연계가 편리해 출퇴근이 편리하며 광역교통망까지 잘 갖춰 교통환경이 매우 뛰어나다. 쇼핑센터 및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대거 들어서기 때문에 생활환경이 뛰어나다.
'동대구복합환승센터'는 전체면적 30만㎡ 규모의 대구 최대 단일 건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신세계 백화점과 위락시설, 컨벤션 등 각종 시설이 들어서게 되며 상주 근무 인원만 1만7천 명에 이르기 때문에 주변 아파트 가격이 몇 해 전부터 들썩이고 있다. 동대구 복합환승센터가 완공되면 KTX는 물론 도시철도, 고속버스, 시내버스를 한 번에 이용 가능한 교통의 요충지가 탄생할 전망이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토지구매에 따른 각종 금융비용과 부대비용을 줄인 합리적인 공급가로 일반분양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단지 시설이나 인테리어 등 아파트를 위한 논의를 조합원이 함께 할 수 있어 아파트 품질도 뛰어나다. 또한 조합원 자격요건만 갖추면, 청약통장 없이도 신청 가능해 내 집 마련 문턱이 낮다는 점도 수요자들의 선호도를 높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사업주체가 누구인지를 꼼꼼히 따지고 경험 많은 건설사가 참여하고 있는 사업이라면 저렴한 가격에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문의전화) 053-767-99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