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글로벌 배송시장 노하우 한 자리에 모은다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기자]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중국, 일본, 미국 등 글로벌 특송 업체들이 참석하는 '카페24 글로벌 물류 전략 세미나'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오는 15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카페24는 세계 현지 특송 업체들과 함께 만든 '카페24 글로벌 물류 서비스'를 처음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신뢰도 있는 현지 물류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한 EMS 대비 평균 50~60% 물류비 절감 △통관과 결제 간소화에 따른 배송시간 단축 △카페24 솔루션 연동을 활용한 정확한 배송 추적 등이 골자다.
각 특송 업체들은 현지 물류 시장에 대한 현황과 배송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물류 세미나는 해외 수출을 진행 중이거나 준비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웹페이지(http://ec.cafe24.com/event/globalshipping)에서 가능하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카페24가 가진 해외직판 인프라와 글로벌 업체들과 물류 노하우를 결합해 합리적인 물류비, 신뢰도 있는 배송 서비스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면서 "이번 글로벌 물류 전략 세미나를 시작으로 카페24는 국내 해외직판 기업들의 전자상거래 수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