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위드웹, 숙박정보 서비스 '여기어때' 가맹점에 '티몬플러스' 도입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기자] 티몬(대표 신현성)은 국내 숙박정보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고 있는 위드웹(대표 심명섭)과 함께 통합 고객관리 솔루션 티몬플러스 도입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티몬에 따르면 티몬플러스는 고객 정보를 자동으로 관리하고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게 해주는 통합 고객관리 솔루션이다.
위드웹은 이번 MOU를 통해 가맹된 숙박업체 3100곳 중 서울∙경기 지역부터 티몬플러스를 우선적으로 도입해 향후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키로 했다. 티몬플러스는 이번 제휴로 3100개 여기어때 가맹점에 서비스 도입이 완료되면 가맹점 수로 단골고객관리 솔루션 1위 업체가 된다.
8월 현재 티몬플러스는 중소형 외식 프랜차이즈는 물론 키즈카페, 숙박, 패션, 뷰티 등 고객 관리가 필요한 다양한 업종으로 가입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지난 3월부터 동대문 패션 전문점 두타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티몬 관계자는 "불황 속 신규고객 창출의 어려움은 물론 기존 단골고객 관리마저 쉽지 않아 점주들의 티몬플러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지속적인 개인정보 보안 강화를 통해 안전성을 높여 요식업뿐 아니라 서비스 등 모든 업종으로 활용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