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키즈노트, 보육 교사 위한 '알림장 작성 가이드' 출간
상태바
다음카카오 키즈노트, 보육 교사 위한 '알림장 작성 가이드' 출간
  • 김재훈 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7월 22일 14시 2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카카오 키즈노트, 보육 교사 위한 '알림장 작성 가이드' 출간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기자] 다음카카오 자회사 키즈노트(공동대표 김준용, 최장욱)는 어린이집∙유치원 보육 교사를 위한 '알림장 작성 가이드'를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키즈노트에 따르면 '알림장 작성 가이드'는 보육교사들이 알림장 작성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취지로 발간됐다. 강정원 한국성서대학교 영유아보육과 교수, 김승옥 노원구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이 저자로 참여했다.

'알림장 작성 가이드'는 키즈노트가 지난해 개최한 '제1회 어린이집 우수 알림장 공모전'을 통해 소개된 800여가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보육교사들은 영유아의 건강상태, 영유아의 안전사고 등 현장사례를 유형별로 참고해 알림장을 더욱 쉽게 작성할 수 있다.

키즈노트 관계자는 "알림장은 교사와 부모간의 신뢰관계를 형성할 뿐 아니라 영유아의 발달을 체크할 수 있는 주요 소통 수단"이라며 "상세하고 정확한 기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서적을 통해 알림장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전달함과 더불어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제고 될 것으로 키즈노트 측은 기대하고 있다.

'알림장 작성 가이드'는 교보문고 온∙오프라인 스토어, 예스24, 인터파크도서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만1200원이다.

키즈노트 김준용 대표는 "알림장은 아이의 발달 상태, 건강, 감정 등 육아에 필요한 필수 정보를 담고 있는만큼 어린이집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전문 서적 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국내 영유아 교육 환경이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