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성옵틱스, 베트남 하이테크 응용사업 인증 획득
상태바
해성옵틱스, 베트남 하이테크 응용사업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유현석 기자] 해성옵틱스(대표이사 이을성)는 베트남에서 '카메라 모듈'과 '카메라 자동초점장치' 2가지 항목에 대한 하이테크 응용사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해성옵틱스가 획득한 '하이테크 인증'은 베트남 과학기술부에서 주관한다. 베트남 개발과 현대화에 기여하는 기업을 선정한 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세금 면제나 감세의 혜택을 주는 투자기업 유치제도이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해성옵틱스는 향후 15년간 관련 사업에 대해 법인세 면세와 감세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최초 4년간은 법인세 전액을 면제받고, 이후 11년간은 감세 혜택을 받는다. 11년의 감세 혜택 기간 중 9년은 5%, 2년은 10%의 법인세를 납부하게 된다.

인증을 받지 못한 일반기업의 경우 22% 법인세율이 적용된다. 이 밖에도 대내외 인지도 상승, 국비 지원 프로그램 및 공동연구 우선 검토 대상 등의 혜택도 함께 받게 된다.

회사 측은 "현재까지 베트남에 진출한 3300여 개의 국내기업 중 하이테크 인증 획득에 성공한 기업은 극소수에 불과하다"며 "해성옵틱스는 해당 인증 획득을 통해 자사의 제품과 기술력의 우수성을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셈"이라고 말했다.

해성옵틱스는 하이테크 응용사업 인정 획득을 위한 노력으로 R&D 연구소 설립에 이은 활발한 연구 활동을 전개하였고, 1년이 넘는 준비 기간을 거쳐 인증 획득을 이뤄냈다.

이을성 해성옵틱스 대표는 "이번 하이테크 응용사업 인증은 해성옵틱스가 쌓아온 기술과 노력의 결실"이라며 "향후 매출이익 개선이 기대되는 가운데 기술력 인증과 세제혜택이라는 호재가 더해지면서 회사 성장에 순풍의 돛을 달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