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사이언스, COB용 2차 렌즈 시장 진출
상태바
쏠라사이언스, COB용 2차 렌즈 시장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유현석 기자] 태양광 및 LED 조명 전문업체 쏠라사이언스(대표 송성근)가 세계 최초의 독자적인 공정과 재료를 이용해 COB 타입 LED 조명 렌즈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19일 밝혔다.

LED COB(Chip On Board)는, LED에 사용되는 칩을 보드에 직접 결합시켜 제작하는 방식을 말한다.

일반 LED 패키지가 광 변환 효율이 낮은 데에 반해, LED COB 기술은 그 한계를 극복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LED 조명기구에 대한 광출력 효율과 수명에 대한 시장의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는데 제조 및 개발에 고급 기술을 요하는 COB 타입의 LED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글로벌 시장에서는 이미 LED 조명의 트렌드가 SMD(Surface Mount Devices, 표면실장소자) 타입에서 COB 타입으로 이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쏠라사이언스 송성근 대표는 "COB 타입 LED 조명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는데, 그에 맞는 2차 렌즈 개발은 미비한 상황"이라며 "이러한 시장 변화에 맞추어, 향후 COB 시장에 적합한 확산·집광렌즈를 자체 기술로 개발하여 렌즈시장 진출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쏠라사이언스는 제조 공법은 기존 사출공정이 아닌 다품종 소량생산에 적합하도록 새로운 프로세스를 적용해 제품 설계부터 시제품 출시까지의 기간을 2주 이내로 줄여 획기적인 단축에 성공했다. 유리와 플라스틱으로 생산되던 기존 2차 렌즈 시제품 출시 기간은 최소 2개월이다.

재료 역시 특수 실리콘을 사용하여 기존 제품 대비 높은 광효율, 공정 간소화, 내열·방열기능 등 다양한 장점을 이끌어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쏠라사이언스는 2차 렌즈 제품 개발을 위해, 지난 8월 칩의 온도를 제어하며 광도, 색온도, 연색성 분포 등을 360¡Æ 모든 각도에서 측정할 수 있는 COB 전용 절대 광속기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