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희전문학교(서연전) 호텔조리학과는 지난 14일 호텔조리과 재학생 대상 '한국 전통의 김치 담그기' 수업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김치 담그기 수업은 서울연희전문학교의 배윤자 학장의 특별 강의로 진행됐다. 호텔조리학과 재학생들은 배 학장의 지도 아래 김치 재료 손질법, 김치 담그는 순서와 노하우 등에 대해 배우고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호텔조리과 관계자는 "서울연희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에서는 김치 담그기 수업과 같이 계절 트렌드에 부합하는 맞춤 수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요리를 배우고 요리를 꿈꾸는 한국의 호텔조리과 학생이라면, 김치 담그기는 필수이기 때문에 이번 특별 맞춤 수업이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서울연희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는 제철 맞춤 수업 이외에도 한식 응용 요리 실습 등을 통해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호텔조리학과의 명현지 교수는 지난 12일 서울 필동 '한국의 집'에서 열린 '김장문화' 유네스코 등재 기원 행사에 참석해 외국인 학생들에게 한국 전통의 김장 문화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 바 있다.
한편, 서울연희전문학교(http://yonhee.ac.kr)는 현재 2014학년도 신입생 모집중이다. 모집학과는 호텔조리과, 제과제빵과, 커피바리스타학과, 빠띠시에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등이며, 100% 면접 심사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