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LTS 무료 모의고사' 내달 8일 개최
상태바
'IELTS 무료 모의고사' 내달 8일 개최
  • 유경아 기자 kayu@cstimes.com
  • 기사출고 2013년 05월 20일 11시 0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대학 및 기업에서 토익시험을 대체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장기간 기업 및 학교 졸업 시험의 중심으로 자리해 왔던 토익시험의 변별력이 떨어진다는 이유에서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와 맞물려 최근 IELTS 시험이 각광받고 있다.

IELTS(아이엘츠,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는 미국, 호주, 영국, 캐나다, 뉴질랜드 등 영어권 국가로의 유학이나 이민,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영어사용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시험이다. IELTS 오스트레일리아(Australia), 캠브리지대학(Cambridge ESOL Examinations), 브리티시 카운슬(British Council)이 공동개발, 관리, 운영하는 국제공인영어능력평가 시험 IELTS는 국내에서도 영어능력평가의 지표로 최근 주목을 끌고 있다.

현재 아이엘츠는 전 세계 135개국 800개의 센터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한해 170만명 이상이 응시하는 세계적 시험이다. IELTS는 호주, 영국, 뉴질랜드 등 영연방국가뿐 아니라 미국 내 아이비리그를 포함한 3000개 이상의 대학 및 기관에서 입학 전형요소로 채택하고 있다.

특히 아이엘츠는 스피킹, 라이팅, 리스닝, 리딩 등 전 영역에 걸쳐 종합적인 평가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업뿐 아니라 영어권 국가로의 유학 및 이민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수요가 높다.

IELTS 주관 기관인 IDP는 IELTS 모의고사를 6월8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모의고사는 IELTS 주관 기관 중 하나인 캠브리지 대학 시험 본부에서 문제 출제에서부터 채점까지 모두 주관하는 모의고사로, 실제 시험을 앞둔 응시자라면 IELTS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아카데믹(Academic) 모듈의 리스닝(듣기), 리딩(독해) 영역만 진행되며, 시험 결과는 4주 후에 캠브리지에서 직접 채점한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IELTS 모의고사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신청 마감되기 때문에 서둘러 접수하는 것이 좋다.

현재 독학으로 공부하면서 자신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기 어려운 사람에게도 시험응시료를 절약하고 스스로를 평가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아직 IELTS시험을 한번도 본적이 없더라도 본인의 영어레벨을 파악하기를 원하는 이들에게도 새로운 경험이자 기회가 될 수 있다.

IELTS 모의고사 참가신청은 IDP 홈페이지(www.ieltskorea.org)를 통해 할 수 있다. IDP 홈페이지에서는 IELTS 시험접수, 시험일정 등 자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