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서울시청 신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가 '제 8회 세계 인구의 날(7월 11일)'을 기념해 서울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140명의 예비 아빠들이 참여해 육아 상식은 물론 서울시의 출산 육아 지원 정책 등에 대한 퀴즈를 맞추고 '육아의 신'과 '달인', '고수'를 선정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필립스 아벤트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예비 부모 중 모유수유를 다짐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약속을 담은 '모유수유 서약서'에 서명한 전원에게 자사 유축기 118대를 증정했다.
필립스 아벤트 관계자는 "필립스 아벤트는 아기는 물론 엄마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로서, 부모가 함께 하는 양육 문화 조성을 위한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된 것을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모유수유 또한 엄마 혼자 하는 것이 아닌 부모가 함께 준비하고 노력해야 하는 일인 만큼, 이번 후원이 모유수유를 준비하는 예비 엄마아빠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필립스 아벤트는 지난 2월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축기 후원, 연중 모유수유 클래스 운영 등 모유수유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필립스 아벤트가 '예비 아빠 도전 육아골든벨' 행사에 후원한 '내추럴 수동 유축기'는 컴팩트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보관과 휴대가 용이해 외부에서나 이동 중에도 손쉽게 유축이 가능하다.
또한 몸을 앞으로 기울일 필요 없이 편안히 앉은 자세에서도 모유가 직접 젖병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엄마와 아기 모두에게 편안하고 안정적인 모유수유를 돕는다.